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빗썸 다음달 ‘자금세탁방지센터’ 신설

등록일 2019년06월21일 12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포비트]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최재원)이 자금세탁방지센터를 만든다.

빗썸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금세탁방지센터를 설립, 7월부터 본격적으로 업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빗썸은 자금세탁방지(AML)에 대한 독립성을 갖춘 별개의 조직을 만들어 역량과 책임을 강화할 계획이다.

 

자금세탁방지센터(이하 센터)는 각 부문별 워킹그룹 인력을 포함 30여명으로 확대 구성한다. 또한 시스템 구축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외부 전문인력도 영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센터는 거래소 내 체계적인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맡게 된다.

센터의 주요 업무는 △고객확인(KYC) 강화 △의심거래보고(STR) 및 이상거래감지시스템(FDS) 구축 및 강화 △관련 사고 및 분쟁처리 대응 △대외 소통 및 협력체제 구축 등이다.

 

빗썸에 따르면 현재 빗썸은 당국의 ‘가상통화 자금세탁방지 가이드라인’에 따라 실명계좌가 연결된 은행을 통해 정기적으로 자금세탁방지 체계와 현황을 점검 받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의심 거래시 출금 심사를 엄격하게 하는 등 자체적으로 이상거래감지시스템(FDS)을 운영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암호화폐거래소 선도기업으로 국제적인 자금세탁방지 규제 강화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업계 표준을 만들기 위해 자금세탁방지센터를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빗썸은 투명하고 건전한 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 https://www.coindeskkorea.com/bithumbamlcenter/

김민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